기사 메일전송
세계 명차(名茶)와 고품격 테이블 세팅 한자리에 - 세계차(茶)홈데코 전시회, 22~2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 기사등록 2008-05-19 06:06:00
기사수정
세계 각국의 명품 차(茶)와 고품격 테이블 인테리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차(茶)홈데코전시회’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최근 친환경과 웰빙,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인 차와 홈데코를 연계하여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주관한다.

전시회에는 한국, 일본, 중국, 대만, 영국, 스리랑카, 인도, 인도네시아 등 7개국 120개 업체가 참여하며, 총 150여개 부스에서 작설차, 야생차, 중국차, 일본차, 영국차 등 세계 명품 차와 홈데코 전시품 100여 가지가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특별 전시관을 구성하고, 천연염색 아트전을 통해 생활소품과 우리 옷 120여 점을 선보인다.

아울러 꽃차의 효능 등 독특한 꽃차를 즐길 수 있는 꽃차 특별관, 다구, 다실, 다포, 다화 등으로 꾸며 각 국의 명품 차를 음미해 볼 수 있는 세계차 존의 시음행사도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볼거리다. 개막일인 22일에는 광주불교방송 개국 기념 축하쇼, 23일에는 제1회 국제 차 문화 학술대회, 24일에는 천연염색 패션쇼, 25일에는 우리민족의 전통 차 문화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기 위한 제19회 전국차인(茶人)큰잔치 행사를 통해 차 음식 경연대회가 열린다.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행사도 열려, 발효차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녹차 묘목 심기 등 체험기회도 제공되며, 행사기간 오카리나공연, 해금독주, 마술공연, 판소리공연 등이 매일 시간대별로 펼쳐진다.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입장료는 2,000원으로 6세미만, 65세이상, 20인이상 단체는 50% 할인된다. 초대권 소지자와온라인 사전 등록시 무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