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농어촌 최상위
  • 기사등록 2012-06-14 15:02:12
기사수정
- 농어촌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인적, 물적 교육여건 개선 성과 -「장성군」전 영역 표준점수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 -「장성군, 담양군」전 영역 1.2등급 비율 상위 30개 시군구에 포함 - 1.2등급 비율 증가 및 8.9등급 비율 감소 시군 수, 전국 최상위권

[전남인터넷신문]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하 평가원)은 6월 13일(수)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장성군」이 표준점수 전 영역에서 전국 시군구 중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영역별 표준점수 상위 30개 시군구에 전남은 9개 시군이 포함되었다.

「장성군, 담양군」은 전 영역 1․2등급 비율 상위 30개 시군구에 포함되어 서울(3개)에 이어 우리 전남이 두 번째로 많은 시군에서 전 영역 1․2등급 비율 30위권에 진입하게 되었다.

또한「화순군」은 표준점수(외국어 17위)와 1․2등급 비율(언어 25위, 수리나 30위, 외국어 19위) 상위 30개 시군구에 올해 새로 포함되어 우리 지역 학력 향상의 진가를 보여줬다.

한편 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우리 전남지역에서 13개 시군이 표준점수 평균 향상 상위 30위권에, 16개 시군이 1․2등급 비율 증가 상위 30위권에, 15개 시군이 8․9등급 비율 감소 상위 30위권에 포함된 것으로 나타나, 비록 표준점수는 하위권이지만 우리 지역 학생들의 학력이 크게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그동안 꾸준하게 추진해온 학생중심 교육과정의 운영과 학생의 진로 개척을 돕는 진로상담 등을 바탕으로 수업혁신을 통한 기본학력 정착 및 맞춤형 교육을 추진, 미래 학습 역량을 키운 결과로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 공모 기초학력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데 이어 또 하나의 쾌거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차별없는 교육복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한 결과,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을 통한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농어촌우수고 및 지역중심고 육성 지원으로 농어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지난해부터 의욕적으로 추진한 일반고 학력 향상 시스템 정착을 위한「Hi-Edu Up」지원사업 등의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도 도교육청에서는 적정규모의 거점고등학교 육성을 통한 고교 교육력 확보와 질 높은 수업 전개로 학력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7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