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화력발전소반대천막농성92일째고흥군수님께
  • 기사등록 2012-06-18 17:40:42
기사수정
화력발전소 반대 천막농성 92일째, 고흥군수님께 묻습니다

지난 2011년 11월 28일, 수면 위로 떠오른 화력발전소 문제가 6개월을 넘기도록 오리 무중인 상태로 있습니다.
화력발전소는 나로도에 사는 극히 일부의 사람들이 찬성하고 있고, 농업 관련 단체와 어업 관련 단체, 뜻있는 사회단체 등 군민 대다수가 반대하고 있으며 오늘로써 화력발전소 반대 천막농성이 92일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고흥군수와 의정을 맡고 있는 고흥군의회에서 아무런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는 상황을 군민들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화력발전소를 추진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반대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자신의 군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 이처럼 무책임하게 대처하는 지자체와 의회가 또 있을까요?

답답한 마음에 군수님께 묻습니다. 아래 1, 2, 3 내용을 살펴보시고 어떤 입장이든지 책임있게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군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 고흥은 청정의 이미지를 오래 전부터 구축해 왔습니다.
(청정고흥, 고흥청정마켓, 고흥청정블루베리, 고흥청정한우영농법인 등의 명칭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흥으로 들어오는 4차로 주변에는 “청정고흥을 후손에게”라는 문구가 돌에 새겨져 있고 지붕 없는 미술관이라는 거대한 간판이 걸려 있기도 합니다.)

2. 비전 5000은 농업 임업, 수산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의 소득 창출을 위해 내놓은 야심찬 계획입니다. 또한 고흥을 대표하는 8품, 9미, 10경은 또 어떻습니까? 청정 고흥의 특산물로 내세운 8품은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농산물, 축산물, 해산물이며 고흥의 맛자랑으로 주장하고 있는 9미 중에서 유자 향주를 제외하면 8미가 모두 해산물입니다. 고흥이 자랑하는 10경 중에서는 팔영산, 마복산, 비자나무 숲 3가지를 제외하면 모두 바다와 연관되었습니다. 물론 팔영산, 마복산에서 바다의 경치를 빼놓을 수 없는 것을 감안하면 10경 중 9경이 바다와 관련된 경치입니다.

3. 청정은 미래에 더욱 주목 받는 가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청정이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면 전국 수많은 곳에서 청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청정이미지를 부각시켜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간에 의한 자연의 훼손이 심각한 상황에서 안전한 먹거리와 깨끗한 자연환경의 가치를 사람들이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리산청정약초, 장수청정마을, 청정낚시, 청정제주, 청정마을 만재도, 청정해, 정읍옥정호청정마을, 봉화청정오미자. 변산청정오디농장, 해남청정농원, 청정설악, 정남진청정장어, 청정인삼, 곰소청정바다젓갈, 옥천배바우청정마을 등)

이와 같이 고흥군은 오랜동안 청정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고흥군에서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비전 5000, 고흥의 자랑거리 8품 9미 10경, 미래 사회에 주목받는 무한한 가치를 지닌 청정한 자연 환경을 생각하면 화력발전소는 고흥에 들어서서는 안되는 것으로 판단되는데 군수님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7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