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YMCA 주관, 제3회 축제 “아이” 개최
  • 기사등록 2012-06-19 10:17: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주암댐관리단의 후원과 주암호생태문화협의회가 주최하고, 순천YMCA가 주관하는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물과 숲, 흥미로운 체험 제3회 “아이”축제를 6월 23일 오후 3시부터 8시 까지 조례호수공원에서 진행한다.

“아이”축제는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어린 생명 모두가 소중히 돌봐야 하며, 아이를 돌보는 마음으로 물을 지켜야 한다는 의미와 어린이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파랑새극단의 “허수아비와 참새”, 토박이 극단의 “토토투투할머니의 이야기극장”, 버블맨의 “비눗방울 공연” 등의 순천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아이들을 위한 문화공연과,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도자기 체험, 케리커쳐 그리기, 전래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5월 한 달 동안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물과 행복한 우리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예쁜엽서 만들기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 축제를 주최하는 주암호생태문화협의회는 광주·전남 지역 대학교와 연구기관, 행정기관, 시민단체 등 전문가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2007년부터 주암호 상수원 보전 연구조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 구축, 댐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순천YMCA 박찬윤 간사는 “아이들의 소중한 꿈과 희망, 물의 소중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순천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7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