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200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간 통합현장훈련
  • 기사등록 2008-05-28 04:53:00
기사수정
 
영광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지난 5월 27일 불갑사에서 재난관리기관과 지역자율방재단․시민안전봉사대 등 민간자율조직, 공무원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0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간 통합현장훈련을 실시하였다.

소방방재청.문화재청.전라남도 등 재난관리책임기관장이 참관하는 가운데 실시된 이번 훈련은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훈련으로 영광군에서는 “목조문화재 화재 진화훈련”을 통합현장훈련으로 설정하였다.


훈련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영광군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상황전파와 지진 여파로 불갑사 일광당에 발생한 화재의 신고와 자체진화, 문화재의 화재 발생시 진압 매뉴얼에 따른 영광소방서의 문화재 화재진압과 복구훈련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훈련을 통해 현장상황 전개에 따른 기관별 상황전파 및 협조체제 유지, 민간단체의 참여, 문화재 보호 등 관련행동 매뉴얼을 실증하고 부여받은 임무를 숙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훈련 결과에 대해 훈련장인 신창섭 영광군수 권한대행은 “재난은 평상시 대비하여야 하며, 특히 인명피해는 복구할 수 없는 영원한 피해이기 때문에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는 각 기관, 기업체의 협력은 물론 군민 여러분의 참여가 있을 때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재난대비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