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농.특산물 서울 나들이 - GS마트 송파점과 인사동에서 판로확보 총력
  • 기사등록 2008-05-29 07:51:14
기사수정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오는 6월 4일부터 6월 10일까지 7일 동안 서울의 GS마트 송파점에서『녹차수도 보성 농․특산물전』행사와 인사동 서호 갤러리에서『보성 삼베짜기 시연과 전시회』에 참여 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업체는 GS리테일의 관계자가 직접 생산농가 등을 방문하여 상품에 대한 우수성과 식품 안전성에 대한 엄격한 검증을 거쳐 심사기준에 적합한 16개업체를 선정하여 서울로 향하게 됐다.

이에 따라 농.특산물전 GS마트 송파점 행사 기간 중에는 녹차류와 녹차미인 보성쌀, 유기농 생명의 쌀, 오색쌀을 비롯한 회천감자와 방울토마토, 햇 복숭아, 매실, 녹차고추 그리고 어성초, 발효엑기스, 녹차된장, 고추장, 보성삼베, 전통․가공식품 등 최고품의 농․특산물 70여개 품목을 중간 유통업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 할 예정이다.

또한 녹차 및 배즙 무료시음회와 삶은 회천감자 시식회 등과 보성 농․특산물을 많이 구매하신 고객에게는 녹차미인 보성쌀을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재경 향우회 임창모 회장과 향우들이 대거 참여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대대적인 홍보를 하기로 했다.

특히 인사동 거리에서는 전통 보성삼베와 천연염색을 통한 일상생활 용품을 홍보하는 등 녹차수도 보성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대도시 소비자 층에 알릴 수 있는 도약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군에서는 농협군지부와 지역농협이 참여한 농산물 유통세일즈단(단장 김용국)을 구성하고 보성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유통 유통시킬 수 있는 체제를 강화하여 녹차수도 보성의 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와 판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