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문화바우처 카드로 도서구입 등 지원 - 저소득층에게 문화카드발급, 연간 가구당 5만원 한도, 문화예술향유 기회제…
  • 기사등록 2012-07-09 15:58: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무안군(군수 김철주)은 경제적 소외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에게 공연, 전시, 영화, 도서 등을 구입하거나 관람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문화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안군에 따르면, ‘문화 바우처’ 사업은 문화 카드제도를 새롭게 도입하여 이용자가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공연관람, 전시회, 영화관람, 도서구입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러한, 문화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이 이용할 수 있으며, 1가구당 문화카드 연간 5만원한도 1매가 발급되며 지원대상 가구 내에 만10~19세 청소년이 있을 경우 청소년 개인당 카드 1매가 발급 가능하다. 예를 들어, 7인가구의 경우 청소년 세대원이 6명인 경우 가구원 1매와 청소년 6매로 최대 7매까지 발급할 수 있다.

문화바우처 카드 신청 및 발급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 발급 할 수 있으며, 문화카드 사용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문화바우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군관계자는 문화바우처 사업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문화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 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관람하거나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여 문화격차를 줄여나가는 희망 나눔 사업이라고 밝히면서, 지원대상자들이 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9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