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장마철, 감전사고 주의하세요.
  • 기사등록 2012-07-10 09:11: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면서 비 피해는 물론 감전사고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감전사고의 40% 이상이 장마철에 집중되고 이상 기온 현상으로 올해 장마는 예년보다 비의 양도 많고 집중호우의 빈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곳곳에서 침수로인한 비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침수 지역에서는 차오른 물에 의해 전기 감전사고가 종종 일어나게 되는데, 어떻게 하면 감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지, 감전사고나 났을 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사고의 방지를 위해서는 전기기기 및 배선의 절연이 되어있지 않은 부분을 노출시키지 말고 누전차단기를 설치하여 감전, 화재 등의 사고를 방지하며 특히 젖은 손으로 전기기기를 만지지 말고 전기기기의 스위치 조작은 아무나 함부로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침수지역 감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늘어진 전선이나 넘어진 전주 가로등 등 파손된 전기시설물에는 절대 접근하지 않도록 하고, 침수된 가옥 수리 시 손상된 전선은 교체토록하고 가옥과 배선부분이 완전히 건조된 후 사용해야 합니다.

감전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감전된 사고자 주변의 전선 또는 기기의 전원스위치를 차단함으로써 2차 재해를 예방 합니다.

전기를 차단할 수 없을 경우 막대, 플라스틱 등 전기가 통하지 않는 물건을 이용하여 기기 또는 전선으로부터 사고자를 분리하여 환자 상태를 파악한 후 그에따른 적절한 응급처치를 해줍니다.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사고를 막는 유일한 방법은 세심한 주의와 예방뿐이며, 안전사고의 예방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말고 우리 모두가 스스로 안전의식을 갖춰야 할 것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9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