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홍길동 브랜드화 사업 다각화 가능해져 - 홍길동 상표등록취소심판 승소
펜시, 신발 등 15개류 상표권 확보
  • 기사등록 2008-05-31 08:29: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신활력 사업으로 추진중인 홍길동 문화콘텐츠 사업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군에 따르면 다른 자치단체와 개인이 소유하고 있던 15개류의 홍길동 상표권에 대해 장성군이 상표등록취소심판에서 승소, 총 44개류의 상표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홍길동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1997년부터 캐릭터 사업을 시작, 29개류의 홍길동 상표권을 등록했으나 16개류의 상표권은 타 자치단체 및 개인이 특허청에 먼저 등록하여 사용함에 따라 홍길동 브랜드화 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되지 못했다.

이에 장성군은 미등록한 16개류의 상표권에 대한 각종 자료를 연구 분석한 결과 15개류에 대하여 승소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지난해 10월 1일 홍길동상표등록취소심판을 청구 15개류의 상표권에 대해 전부 승소했다.

특히, 이번에 승소한 15개류의 상표권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홍길동의 이미지를 통해 상품화 할 수 있는 장난감, 문구, 가방, 신발, 우산 등으로 홍길동을 활용한 브랜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성군은 이번에 승소한 15개류의 상표권을 6월말 특허청에 상표 출원할 계획이며 특허청에서 고시가 완료되면 각종 라이센스 계약을 다양할 수 있어 많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10년만에 찾은 홍길동브랜드로 수익성과 볼거리를 고려한 다각적인 홍길동문화콘텐츠사업을 전개하여 영국 로팅엄시의 “로빈후드”에 능가하는 브랜드로 개발, 잘사는 장성의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표등록취소는 특허청에 상표등록 후 취소심판 청구일로부터 3년 이내에 상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취소 되도록 상표법에 규정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79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