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북구, 세계모유수유주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모유수유 중요성 및 실천분위기 확산 유도를 위한 캠페인, 특강 등
  • 기사등록 2012-07-31 13:42: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제21회 세계모유수유 주간(8.1~8.7)을 맞아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 확대와 적극적인 실천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구는 오는 6일 오후3시 북구 보건소에서 관내 출산 수유부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 등을 알리는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보건대 간호학과 심미정 교수가 “엄마와 아기가 정서적인 교감을 나눌수 있어 EQ와 IQ를 높여주며, 감염병을 예방해주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일과 3일에는 에덴병원과 문화여성병원에서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한 홍보캠페인 및 홍보자료를 전시하고, 오는 9월 14일 상무 리츠컨벤션 웨딩홀에서 열리는 제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 건강한 모유수유아를 추천한다.

이밖에 임산부를 대상으로 엽산제 및 철분제 지급,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및 장애인 임신부 산전검진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켜 모유수유 실천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북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1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