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촌 학교 찾아 재능과 희망 나눈다!
  • 기사등록 2012-09-03 18:02:27
기사수정
- 문화부.SK컴즈,‘재능나눔 릴레이~~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멘토스쿨’개최 -

2012 런던올림픽에서 ‘금보다 값진 은메달’을 일궈냈던 탁구 남자 대표팀 유남규 감독이 이번에는 농촌 학교 학생들에게 스포츠 재능을 기부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컴즈는 유남규 감독과 함께 오는 7일 전남 장흥군 유치초·중을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릴레이~~스포츠스타 3인과 함께하는 멘토스쿨’을 개최한다.

문화부는 이번 행사를 위해 ‘토요체육학교 스포츠스타 강습지원사업’에서 원거리 등을 이유로 스포츠스타 재능나눔 참여가 쉽지 않았던 학교를 특별히 선정했다. 
 
장흥댐 수몰지구 상류에 위치한 유치초·중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모두 합쳐 전교생이 66명으로 이 중 26명이 방과후 탁구 클럽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탁구를 전문적으로 강습해주는 체육교사는 없지만 탁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도시 여느 학교 학생들 못지 않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이 학교 탁구클럽은 2011년 장흥교육지원청장배 스포츠클럽 경진대회에 첫 출전해 우승을 한 바 있다. 하지만 학생들은 제대로 된 기술훈련을 받을 수 없는 아쉬움에 그동안 전문가의 지도를 소망해 왔었다. 
 
이런 사정을 전해들은 유남규 감독이 흔쾌히 나섰다. 유 감독은 선수시절 경험과 탁구 기본기술을 가르쳐주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도 나눠주기로 했다.

우선 학생들에게 들려줄 특강에서 런던올림픽 남자 탁구 대표팀이 따낸 단체전 은메달의 의미와 자신의 역경 극복 과정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문화부와 SK컴즈는 제대로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펼치고 싶었던 학생들을 위해 탁구유니폼과 탁구공 등을 지원한다.

문화부는 앞서 지난 7월 16일에는 강원 인제 상남중학교에서 안경현 SBS ESPN 야구해설위원과 7월 18일에는 경남 산청 지리산고에서 경남 FC 김병지 선수의 재능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문화부와 SK컴즈는 이번 행사를 온라인으로 성원하고 싶은 네티즌들을 위해 9월 9일까지 정책포털 공감코리아(korea.kr)와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cytogether.cyworld.com)에서 ‘스포츠스타 사인용품 받기 응원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티즌들이 이번 행사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15명을 선정해 사인이 새겨진 탁구라켓과 사인볼(축구·야구공)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문화부는 “앞으로도 스포츠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형태의 재능기부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재능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3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