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도민생활체육대회 3일간 열전 돌입 - 사상최대 규모인 2만5,000여명 참가
  • 기사등록 2012-10-26 08:29: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제16회 전라남도민의 날 및 제24회 도민생활체육대회가 25일 화순군(군수 홍이식) 공설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회식은 박준영 전남도지사, 배기운 국회의원, 홍이식 화순군수, 이탁우 전남도생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 시.군별로 독특한 지역 이미지를 부각하는 슬로건을 내걸고 선수단이 입장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식전행사로는 화순 생활체조 동호인들의 건강 체조와 세한대 태권도 시범경기를 선보였고, 개회식에 이어 식후행사로 힐링 뮤직 콘서트로 효녀가수 현숙을 비롯하여 김범룡, 박현빈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홍이식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스포츠,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건강과 웰빙의 도시로 발돋움하는 화순을 방문한 선수단, 관계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승부보다는 우정을 나누는 화합 한마당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행복속愛 복지화순 자연속愛 생활체육’을 주제로 22개 시·군과 서울시생활체육회 동호인, 관계자 등 2만5,000여명이 참가해 고장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21개 종목의 경기가 공설운동장 및 22개 보조경기장에서 나눠 진행되는데, 종목별 경기장은 축구는 공설운동장 및 보조경기장, 다지리 축구장, 능주 영벽정 축구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씨름, 테니스, 민속경기도 공설운동장에서 치러진다.

또한 배구와 생활체조는 하니움 실내체육관 △탁구-화순중 체육관 △궁도-서양정 △배드민턴-오성초 체육관 △태권도-과학기술고체육관 △게이트볼-제일초 △볼링-화순볼링장 △족구-제일중 △합기도-화순초 체육관 △검도-만연초 체육관 △등산-만연산 △야구-동면, 도곡, 화순중 야구장에서 각각 열린다.

전체 최고령 참가자는 완도군에 거주하는 김남억(남·만 88세)옹으로 게이트볼 감독으로 출전할 예정이며, 최연소 참가자는 태권도의 고흥주(남·만 12세) 어린이로 해남군 대표이다.

폐회식은 오는 27일 오후 3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전남도를 비롯해 화순군, 22개 시‧군생활체육동호인, 전남종목별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적 발표와 환송사, 폐회사, 시상, 차기 개최지에 대회기 전달, 폐회선언, 환송 등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6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