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SNS 등 활용한 농업마케팅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12-11-08 14:54:0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함평군은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함평농업기술센터에서 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 30명을 대상으로 SNS와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농업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소셜웹 전문가인 유영진 vCorea.kr대표를 초청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개인별 블로그와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농업인과 고객이 직접 소통하고 이를 판매로 연결시키는 과정을 습득했다.

강사로 나선 유영진 대표는 “20대부터 70대까지 밤늦은 시간까지 야간교육을 성실히 수강하는 함평 농업인들을 보고 매우 감명을 받았으며, 농업인의 열정에 에너지가 솟구쳤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이의근(52,나산면 초포리) 씨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교육을 받아보니 자신감이 생긴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재학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영농지원과장은 “농업도 개방과 디지털 시대 등 새로운 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절실하다”면서 “변화하는 새로운 문화에 재빨리 적응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농가의 적극적인 대처를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7월부터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에서 진행하는 e튜터에 함평사이버농업인연구회가 신청․선정돼 이뤄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7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