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기독교역사박물관, 오는 20일 개관!
  • 기사등록 2012-11-19 13:13: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는 호남지역 기독교 역사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순천시기독교역사박물관 개관식을 오는 20일 매산여자고등학교 음악관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식은 코니윈드 오케스트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독역사박물관 및 매산등 스토리텔링 코스 관람으로 이어진다.

기독교역사박물관은 1,447㎡ 부지 면적에 지하1층 지상2층으로 채플실, 메모리얼 파크, 묵상의 숲 등 부대시설과 국내외 관계자 고증을 거쳐 수집한 1900년대 기독교 관련 유물 650점 및 영상 등이 전시된다.

이번 박물관 개관으로 외국선교사들이 낯선 이국땅에서 펼쳤던 100년간의 선교활동을 파노라마 형식으로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박물관이 위치한 매산등 주변의 순천 선교사가 사용했던 코잇 가옥, 프레스톤 가옥, 크레인 가옥, 메모리얼 공원, 묵상의 숲 및 조지왓츠기념관을 중심으로 매산등 스코리텔링 코스를 개발, 한국 근대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유서 깊은 선교 현장인 매산 등과 인근 향동 문화의 거리를 연계한 새로운 종교체험 코스는 문화도시 기틀을 마련하고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 근대사를 체험할 수 있는 역사교육 현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독역사박물관은 휴관일인 일요일과 명절을 제외한 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관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85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