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담양농업의 새 희망 ‘강소농’ 경영개선 성과보고회 성황
  • 기사등록 2012-11-19 14:26: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은 담양 농업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농업인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끝났다.

담양군 농업기술센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강소농과 농업인 대학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강소농 경영개선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농업인의 자율적 경영혁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강소농 경영개선 교육의 성과를 확산시키고 2013년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됐다.

성방욱 박사의 ‘창조적 농업경영을 통한 성공 CEO'에 대한 특강과 무정면 홍종걸 씨 등 관내 3명의 농업인들의 10% 농가소득 향상 실증사례 발표를 통해 농업경영에 따른 비용 절감과 품질 향상, 역량강화 등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7명의 담양 핵심 강소농의 실행보고서를 전시해 보고회에 참석한 농업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보고회는 경영개선 교육과 함께 품목별 경영비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등 영농 현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농업 경영인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재까지 관내 174 농가를 강소농으로 선정해 경영개선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015년까지 500명의 강소농을 육성할 방침이다”며 “ 앞으로도 농장 경영실태 진단을 통한 소득 창출방안을 설계 등 교육과 종합적인 현장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8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