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사이버 학습동아리 분과활동 활발!
  • 기사등록 2012-11-20 18:50: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이 여성농업인의 농업경영과 정보활용 능력 배양을 위해 생활개선회원 사이버 학습동아리를 운영해 여성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시작한 사이버 학습동아리가 지역의 여성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사이버 학습동아리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정보화 교육장에서 주 2회에 걸쳐 오는 12월 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여성농업인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이메일 활용방법을 비롯해 홈페이지와 카페 글쓰기, 블로그 만들기 등 컴퓨터 활용 중급과정 교육이 이뤄진다.

김경숙 생활개선담양군연합회장이 그동안 컴퓨터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지역 여성농업인들을 위해 재능을 기부, 직접 강사로 나섰다.

생활개선담양군연합회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 카페를 개설․운영하며 농촌 여성들을 위한 유익한 농촌생활 정보와 지역 내 다양한 이슈와 활동들을 공유하며 여성농업인의 대표학습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바쁜 영농 중에도 틈틈이 학습에 열중, 발마사지와 웃음치료사 자격증 등을 취득해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가 자원봉사를 펼치는 등 지속적으로 배워서 스스로 변화하고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 환경을 발전된 방향으로 변화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함께 배우고 함께 행복한 농촌생활을 꾸려나갈 여성농업인들에게 농업기술센터(경영지원과(☏061-380-3431))의 문은 항상 열려있다”며 여성농업인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8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