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 기사등록 2012-12-04 17:30:22
기사수정
 
최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공장 및 주택 등에서 화재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겨울철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겨울철 난방을 위해 사용하는 보일러와 전기장판 과열 등 부주의로 인한 많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다. 최근 제주에서는 전기장판 과열로 추정되는 화재로 소중한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해 주의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선 먼저 직장 및 가정마다 노후 된 전기배선 등을 점검하고, 특히 전기난방기구를 사용할 때는 전기 꼬임 상태 등 이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보일러 등 화기를 취급하는 장소 주변에는 불에 탈 수 있는 가연물을 보관하지 않도록 하고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또한 농촌지역에서는 화목보일러 사용증가로 인하여 아궁이 화재가 많이 발생 많이 발생하고 있어 화목보일러 사용 시 땔감 등에 불이 옮겨 붙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올해는 다른 해보다 유난히 많이 춥다고 한다. 철저한 화재예방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생활주변을 살펴보고, 실천하는 화재예방으로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 화재예방에 적극 동참 했으면 한다.

                                  [순천소방서 승주안전센터 김영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89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