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고졸인재 채용 ‘솔선’ - 관내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 일반직으로 채용…고졸취업난 해소 기…
  • 기사등록 2013-01-07 14:12: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민선5기 들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을 구현한 장성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고졸인재 채용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으로 관내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1명을 기능직 공무원으로 채용했으며, 올해도 2월 중에 경력경쟁임용을 통해 일반직 9급 공무원 1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임용자격은 직계존속 또는 본인이 계속해서 5년 이상 장성군에 거주해야 하며, 올해 장성실업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졸업 전 학년 성적이 상위 20% 이내의 우수한 자를 채용인원의 4배수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한다.

이에 응시자격 조건에 적합하고 학교장 추천서를 받은 자만이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진행해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으로 관내 고졸자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유능한 인재가 고향에서 안정적인 생활로 지역 경쟁력 향상은 물론 인구증가 등 많은 플러스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유능한 인재가 대도시와 타 지역으로 유출하는 것을 막고 지역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11년 실업계고 졸업자 공무원임용 규정안을 제정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1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