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최근 관내 학교 4-H회 지도교사 및 농촌지도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도군 관내 초.중. 고등학교 4-H회 활성화를 위한 지도교사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에서는 서울시 동산정보고등학교 4-H회 운영사례를 안내하면서 우리 진도에서도 학교 4-H 회가 모범적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도록 지도교사 협의회를 통해 학교4-H활성화 방안이 협의되도록 협조를 구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구성되는 협의회 회장에는 석교중학교 이경우 교사가 맡았으며 학교4-H 활동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에 따라 학교4-H 활동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도움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교4-H 활성화를 위한 정례협의회를 분기별로 개최하기로 했다.
이경우 지도교사 협의회장은 “학교4-H회 활동으로 메마른 학생들의 인성과 정서에 4-H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학교 4-H회가 활성화 되도록 지도교사의 열의가 있어야 여러 가지 여건을 극복 할 수 있다”면서 “열정을 바쳐서 학교4-H회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봉사활동확인서는 사업이 끝남과 동시 발급해주고 학교졸업 시 우수학생 회원에게 표창을 해주어 자긍심을 갖도록 하면서 장학금도 지급한다는 계획을 세워 학교에서 4-H회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