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들도 힐링이 필요해 -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래놀이상담실 운영
  • 기사등록 2013-01-24 12:01: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최지연) 주관으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한 「모래놀이 상담실」을 운영한다.

「모래놀이상담」이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언어로 충분하게 전달하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놀이나 행동표현을 통해 정서, 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이다.

아동 및 청소년들은 자발적인 놀이를 통해 편안함을 느끼고 직접적으로 스스로를 표현하게 되며, 그들의 경험과 감정을 '놀이로 표현하는 것' 자체가 자기치유 과정이다.

새롭게 구축한 「모래놀이 상담실」을 통해 인지적인 상담이 어려운 청소년이나 아동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12년 한 해 동안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프로그램, 예방교육, 캠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를 구축하여 위기청소년들에게 통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 한 바 있다.

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최지연)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욕구에 맞는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고민이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