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중 입학식, 비전 선포로 시작
  • 기사등록 2013-03-06 22:41: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중학교(교장 이순옥)는 2013년 3월 5일(화) 저녁 7:00에 본교 체육관에서 진로 비전 선포로 입학식을 거행했다.

입학생 137명은 3월 4일~5일 저녁(무박 2일 23시간)까지 한국진로교육개발원이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설정한 진로 비전을 학부모와 함께 큰 소리로 각자 선포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생들은 비전 수립을 위해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탐색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 및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진로 계획을 설계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자존감을 높이고, 자신에 맞는 진로 목표를 설정해서인지 활기찬 모습이었다.

이순옥 교장 선생님은 “2013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목표인 자기주도학습 정착, 남을 배려하고 나누는 생활, 자기 존중 태도 형성,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를 위한 일환으로 진로비전캠프를 운영했다.”라고 말했다.

입학식은 장학금 전달, 교장 선생님의 환영사, 교육장님의 축사 이후에 진로비전선포와 관련한 학생들의 활동 사진 및 꿈과 관련된 영상, 나의 비전 선포식, 결단과 변화와 관련된 영상을 끝으로 20:30분 경에 마무리되었다.

식장에는 학생 각자가 그린 ‘진로 비전 나무 그림’이 전시되었고 ‘나의 비전 선언문’은 액자로 제작되어 학생들이 가까이 두고 비전을 다짐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다.

강준혁 학생(1-1)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 적성을 알게 되었고 의사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더욱 확실하게 결정할 수 있었으며 매우 흥미 있게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입학식을 저녁에 실시함으로써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의 입학을 축하해 주고 자녀의 비전을 함께 낭독함으로써 자녀가 비전을 더욱 확고히 하고 나아가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려는 자녀를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워 줄 수 있었다.

이 사업은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숙)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5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