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남구 관내 19개 초등학교 대상 ‘방과후학교 운영 정보 수집’
  • 기사등록 2013-03-20 11:24:14
기사수정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오늘22일부터 5월 말까지 방과후학교 운영 정보 수집을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방문은 남구 관내 19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남구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운영된다. 또 남구방과후학교 지원센터 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고, 관내 학교의 방과후 프로그램 수요 및 애로사항을 파악, 대책마련을 위해 실시된다.

남구 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학교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ㆍ지원하기로 하고, 남구청 실무자 및 전담요원, 서부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3명으로 방문단을 구성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프로그램 및 주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확대 방안과 인프라구축에 대한 협의, 예산의 효율적인 활용방안, 방과후 담당교사 업무경감 등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게 된다.

방문 결과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학교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방과후학교 교사 및 전담인력, 외부강사의 연수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방과후학교 사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내실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인프라 활용과 협력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공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남구 제석초교 본관 1층에 설치된 남구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 사업들을 통합 관리하고, 방과후 원어민 영어학교ㆍ신나는 방과후 SS스쿨 등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발굴ㆍ보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6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