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월등면, 제7회 향매실 “동네방네 매화잔치” - 오는 6일, 월등 계월리 일원에서 ‘동네방네 매화잔치’ 열려
  • 기사등록 2013-04-01 14:24: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는 오는 6일 월등면 계월리 일원 25만평 매실 밭에서 제7회 향매실 ‘동네방네 매화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매실효시 故 이택종비 제막식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및 시민즉석노래자랑, 어린이 매화꽃 그리기 대회, 매화 가족사진 찍기, 매실을 활용한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올해로 제7회째를 맞이하는 향매실 매화잔치는 향매실 마을의 주요 농산물인 매실을 홍보하고 도시민과 농민이 함께하는 도농상생 분위기 조성을 위해 농촌관광 마을단위 소규모 축제로 개최된다.

향매실 마을은 2007년 농림수산식품부지정 녹색농촌 체험마을로서 군장계곡과 문유산의 빼어난 경관과 함께 40년 전에 심어진 매실이 온 마을을 뒤덮고 있는 국내 최대 매실 군락지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 동안 주민 숙원사업이었던 순천매실효시 故이택종비 제막식을 미망인 황순예씨와 함께 거행할 예정으로 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잔치를 계기로 마을단위 소규모 행사를 통한 농촌관광 홍보와 도농교류 촉진 및 지속적인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날로 어려워져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부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7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