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도시민 농촌체험 기회 제공 확대 - 도시민들의 농촌체험 통해, 농촌의 공익적 가치 일깨워
  • 기사등록 2013-04-23 15:59: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무안군은 도시민들에게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전통마을 문화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삼향읍 남악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원예교육과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생활원예교육은 지난달부터 12회에 걸쳐 경로당, 마을도서관 등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가까운 공공장소에서 생활원예, 고추장만들기, 한지공예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남악주민 400명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는데 오는 5월 1일 부터 6일까지 3회에 걸쳐 1차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7월중 7회에 걸쳐 2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무안군은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몽탄면 약실마을의 모싯잎송편 만들기, 3색 수제비 뜨기와 현경면 파도목장 치즈만들기 등 농촌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무안생태갯벌센터, 초의선사 탄생지, 오승우 미술관 방문 등 도시민들이 무안군의 다양한 농촌생활과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운영으로 도농간 문화교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밝히면서 앞으로 도시민들에게 농촌의 공익적 가치와 전통마을 문화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업과 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 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99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