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5회 지리산권자치단체 체육대회 개최 - 지리산권 통합과 결속 진일보
지리산권 자치단체 화합잔치
지리산권 …
  • 기사등록 2008-09-22 08:52:00
기사수정
9. 23일, 지리산권 자치단체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장수군이 주관하는 화합 대잔치가 열린다. 올해로 다섯 번째 지리산권자치단체체육대회에 지리산권 3개도 7개시군 단체장과 주민 천여 명이 참여한다.

지리산골 주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체육경기, 간담회, 화합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장수군 공설운동장과 보조 경기장에서 축구, 게이트볼, 바구니 공 넣기와 단체 줄넘기가 펼쳐진다. 금번 행사엔 어울림 경기 방식으로 우의 다짐 교류를 통해 초광역권 협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7개시군 자치단체장, 의장, 경찰서장, 교육장과 농업.관광관련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공동 관광개발 결의를 다진다. 지리산권 관광개발조합 설립을 행안부로부터 승인을 받았었다. 지리산 인근 7개 자치단체는 관광산업의 회생과 초광역권 경제 개발을 위해 역량을 결집시킨다.

이들 자치단체은 지리산권 관광개발 조합을 남원시에 두기로 하고, 인력과 예산을 잠정 합의하고 전국 최초의 초광역권 개발을 실천해 나간다.

지방자치법 제149조 규정에 의거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협의에 의해 설립하는 조직이며 자력 운영을 하게 된다.

지리산권 자치단체장 협의회장(최중근 남원시장)은 ‘시작이 반’이라며 40만 주민의 염원을 반드시 실현시켜 나가기 위해 뚜벅 뚜벅 앞으로 나가자고 제창,

이날 기관 단체장 간담회는 ‘지리산권 관광개발 조합’ 발족과 운영이 주의제이다. 3개도 7개시군이 의기투합하여 내 딛는 첫 걸음은 지리산권 재도약과 번영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2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