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전남 산불진화 경연대회 성료 - 도내 15개 팀 참여 담양군 최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4-11-06 15:16: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을 맞아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산림조합중앙회 전남지역본부가 주관한“제1회 전라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가 4일 고흥 팔영체육관 동촌산림욕장에서 개최되었다.

개회식(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경연대회는 전남 시・군에서 운용하고 있는 산불 진화대의 산불 지상 진화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산불 예방에 대한 대국민 경각심 고취를 위해 개최됐다.

도내 각 시․군 15개 팀이 참여한 경연대회는, 진화호스를 갖고 출발지점의 진화차량에서 500m 떨어진 지점을 돌아, 동력펌프를 이용해 최종 300리터 진화용 수조 3개에 담수하는 시간을 축정하는 방식으로 진행 됐다.



최종 진화수조에 담수를 완료한 시간으로 순위를 매긴 결과, 최우수상은 담양군이, 우수상은 나주시, 진도군이 그리고 장려상은 고흥, 해남, 완도군이 차지하였다. 

또한, 이번 경연 대회에서 각 시・군 및 산불 진화장비 업체의 산불 진화장비 전시회도 열려, 산불 대처능력 향상과 산불진화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진화대원들이 평소 기량을 발휘하여 고흥군의 체계화된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 활용능력을 인정받았고 산불분야 만큼은 타 자치단체의 모범이 된 것 같아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32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