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제11회 산수유 꽃 축제 대성황
  • 기사등록 2009-03-23 10:45:00
기사수정
 







구례군 산동면 일원에서 19일부터 4일간 치러진 제11회 구례 산수유 꽃 축제가 관광객과 군민들의 호응속에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이번축제는 산수유 꽃의 사랑과 이미지를 집약,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개최 군의 정체성 확보 및 산수유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행사로 큰 의미를 가졌다.

축제기간에는 산수유 한지공예,지리산 곤충체험,지리산 농업체험관,산수유 떡메치기,지리산 압화체험,전통농업체험,산수유 보약다리기,산수유 씨앗 주머니던지기,도예체험 등 관광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졌다.

그리고 대형 돔텐트에 산수유 축제 기획관을 설치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행사장 부근 관광 구례홍보관,산수유 캐릭터상품전,산수유클러스터 사업관,지리산야생화 상품전시장,지리산 한우홍보 판매관에는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안았다.

이와함께 행사장 전역에 만장기와 산수유나무 화분을 다량 배치하여 산수유 꽃과 함께하는 행사장을 연출 하였으며 산수유 빛의거리 조성과 야간서치라이트 설치, 야간 공연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식전행사로 실시된 만장퍼레이드에는 지역 25개 사회단체가 참가하여 구례군의 단합된 모습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관광객에게는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산수유 꽃 축제를 통하여 구례군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며 “이러한 축제가 더욱더 발전 되길 바란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19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곡성 섹션 하단 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