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석규, 고래도 춤추는 아름다운 선거축제를 만들겠습니다. - 30일 오전 10시30분 순천시의회 ‘클린선거’ 기자회견
  • 기사등록 2018-05-30 16:01: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이번 선거에서 투표로 참여민주주의를 실현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투표 전에 반드시 교육감 후보의 공약과 능력을 철저히 검증한 뒤, 고석규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가 공식적인 선거운동을 하루 앞둔 30일 순천시의회에서 ‘네거티브 없는 클린한 선거’를 약속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순천대학교, 목포대학교 등 250여명의 교수와 전직 교육·행정공무원 250여명 등 500여명이 고 후보의 교육철학과 실현가능성 높은 공약에 대해 전폭적인 지지를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는 당초 예상의 두배가 넘는 숫자여서, 고 후보의 대세론이 갈수록 힘을 얻어가는 추세임을 증명해주고 있다.

 

고 후보는 “자라나는 세대들이 지켜보고 있는 교육감 선거는 무엇보다 모범적이어야 한다”면서 “지난 25일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협약식에서도 서약했듯이, 저는 교육자답게 네거티브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통해 정책과 능력만으로 도민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전남지역 교수와 전직 교육·행정공무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고석규 후보는 한국역사연구회를 이끈 우리나라 대표적인 진보 역사학자로 우리역사 바로세우기 운동을 전개해 주위의 존경을 한몸에 받아왔다”며 “특히 문재인정부 교육정책의 밑그림을 그린 교육정책 전문가이자 역사교과서 국정화 진상조사위원장을 역임한 고 후보가 전남도교육감이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고 후보는 또 선거슬로건인 ‘사람중심 포용교육,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교육’을 뒷받침하기 위해 ▲전남 교육예산 5조원 시대를 연다 ▲전남형 교육모델 구축한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대비한 안전과 자율을 동반한 희망대장정을 간다 등 3대 비전 외에 5대 약속, 43개 세부과제를 제시한 바 있다.

 

* 사진설명 : 고석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가 30일 순천시의회에서 열린 지지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한 지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290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