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9 아시아 태평양 청소년 물포럼 한국참가자 모집
  • 기사등록 2009-07-08 20:48:20
기사수정
인천하천살리기추진단(추진단장 홍종일 김진한)에서는 매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진행하던 인천청소년하천체험캠프를 올해는 『2009 아시아 태평양 청소년 물포럼』으로 진행한다.

“하천과 생명"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즐거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청소년들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각자의 경험과 학습한 내용을 공유, 인천하천의 모습을 바로 알고 도심 속 생태·문화 체험을 통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자들은 3박 4일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참석한 청소년들과 함께 각국의 수자원 현황을 비교하고 하천의 보전과 활용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통해 물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토론을 통해 나온 결과는 8월20일 인천에서 개최되는 제8회 한국강의날대회 개회식에 참석한 인천시장과 인천조직위원장, 강살리기네트워크 대표에게 전달하여 한국강의날 인천선언문에 반영토록 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5개국의 만11세~만16세까지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인천청소년 21명, 4대강유역 청소년 9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009년 7월 7일(화) ~ 15일(수)까지로 각종 환경관련 활동참가자를 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4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