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6회 영호남 농업인 화합한마당 구례에서 개최 - 3~4일 영호남 농업인들 정보 교류와 화합의장 열려
  • 기사등록 2020-11-03 20:16: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 구례군은 호남과 영남 농업경영인 임원 100여 명이 구례군 지리산스위스호텔에서‘농민이 웃는 그날까지 우리의 여정은 계속된다!’라는 주제로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한 영호남 농업인 화합한마당 행사는 2005년부터 시작되어 전남도와 경남도를 오가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되며, 정임수 전남농업경영인연합회장의 대회사와 이학구 경남농업경영인연합회장의 답례사로 기념식이 시작되었다.

 

영호남 농업경영인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호남이 하나로 단결된다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농정현안들은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에는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해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 정하용 전남도 농업정책과장, 강희식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부본부장 등이 농업경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호남 농업경영인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의 농업을 함께 이겨내고, 농업정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기념식을 마치고, 원효·도선국사·진각· 의상 4명의 고승이 수도하였다고 전해오는 구례 오산 사성암을 탐방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289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