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모사업 농업 경쟁력 향상역할 톡톡! - 천안시 농업기술센터 중앙·도 특성화사업 6개 분야 선정, 19억 원 확보 기술…
  • 기사등록 2010-03-08 22:09:16
기사수정
천안시 농업기술센터가 다양한 공모사업 추진으로 지역 농업경쟁력 향상에 톡톡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는 2008년~2010년까지 농촌진흥청과 충남농업기술원의 공모 사업에 6건이 선정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은 지역농업 특성화사업과 농업인 개발과제 신기술 보급사업 분야로 총 19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기술개발과 소득작목 발굴 등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

천안배 명품화 및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천안배 산학협력단 사업’은 천안배 수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및 기술지원을 통해 54.4톤을 추가 수출하는 등 성과를 올렸으며,

지역대학 등과 협력하여 환경친화적 해충방제기술 개발 등 4건의 연구과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은 지역 특산물인 거봉포도의 기술지원단을 출범하고 거봉포도의 안전생산을 위한 환경개선 효과 규명 및 방제체계를 정립하는 연구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돼지의 간편 품질평가 액상정액과 간편 농축보존액 개발을 통해 양돈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브랜드육 생산 기반을 넓인 점도 돋보였다.

농업인 개발과제로 대부분 야생으로 채취되어 생산되고 있는 잔대의 대량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사슴 인공수정과 수정란 이식 기술 개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수생식물을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개발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기반 구축을 돕기 위해 수생식물 재배단지 조성사업도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다.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농업 생산기술 개발과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과 높인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3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