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식약청,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 지자체, 관련 업계 등과 함께 식품 안전에 대한 중요성 홍보
  • 기사등록 2024-05-14 08:54: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제23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과 함께 5월 14일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광주광역시 서구 소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주식약청은 이날 기념식에서 식품의 안전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식약처장상 등을 표창 수여하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식품위생 감시 활동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송성옥 광주식약청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식품안전의 날을 계기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이 더 확산되고, 급변하는 식품산업 환경에서 국민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위해 모두 함께 더욱 노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식약처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식품안전의 날 전후 2주간을 식품안전주간(5.7~5.21)으로 정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 주요 내용은 ▲대국민 식중독 예방 및 청렴 홍보 캠페인 ▲학교, 사회복지시설 식중독 예방 진단 컨설팅 ▲어린이 튼튼먹거리 탐험대 체험교실(설탕 함량을 줄인 건강한 간식만들기 등) 운영 등이다.

  

광주식약청은 앞으로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과 국민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375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