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창호)에서는 지난 2024년 12월 6일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재가장애인 및 섬 지역 장애인들에게 전달할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재가장애인과 조도면(섬 지역) 장애인들에게 온기를 주기 위하여 2022년 시작하여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김장김치 비비기가 끝난 후에는 한돈에서 지원해 준 수육과 김치를 먹으면서 장애인들은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였다.
이날 행사에 진도군 김희수 군수께서 행사에 방문하여 격려하였으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마친 후에는 한영택 담당자가 직접 조도면과 섬 지역에 여객선을 타고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가사도에 거주하는 장애인 박○○ 님은 “복지관이 어디 있는지도 몰랐는데 알게 되었고 김장김치를 만들어 섬마을에 와서 전달하니 겨울철 부식에 도움이 되겠다”고 하였다. 창유마을 김〇〇님은 “매년 실시하여 섬 지역 장애인들 부식에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신창호 관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들과 섬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행사에 적극 지원해 주신 김희수 군수님과 주민복지과 관계자들,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