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창평고등학교(교장 김영수)는 지난 7월 26일(토),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와 제14회 중학생 수학경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학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5학년도 대입 성과 보고 ▲2029학년도 대학 입시를 위한 전략 안내 ▲고교학점제 및 학교 교육과정 소개 ▲학교생활 안내 및 창평고 진학의 장점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창평고는 2025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학교 4명 합격을 비롯해 의학 계열 19명 합격 등의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영수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평고는 앞으로도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학생 한 명 한 명의 잠재력을 꽃피우는 학교가 되겠다.”라며, 참석한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함께 창평고 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 입학설명회에는 역대 최다인 600여 명이 참석하며 창평고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여주었다. 입학관리부가 진행한 학교생활 안내와 창평고 진학의 유불리 소개는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설명회 이후에는 고교생활과 입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과 개별상담이 이어졌다.
같은 날 진행된 ‘제14회 창평고 수학경시대회’에는 중학생 280명이 참가, 매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이 대회는 중학생들의 수학적 재능을 조기에 발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입학설명회와 함께 개최되고 있으며, 창평고의 교육 경쟁력과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제2차 입학설명회는 오는 10월 18일(토)에 개최될 예정이다. 창평고의 우수한 교육 환경과 학생 중심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창평고등학교 교무실(061-380-5233) 또는 학교 홈페이지(https://changpyeong.hs.jne.k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