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서 잠업작목반 홈페이지개설 - 체계적인 유통망 개설로 이서누에의 우수성 홍보, 생산 안정화, 농가소득증…
  • 기사등록 2007-10-05 05:15:00
기사수정
 
화순군 이서잠업작목반(대표 하종석) 농산물 홈페이지(http//www.62nue.co.kr) 지난 9월 28일 개설됐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은 화순군(군수 전완준)의 도움으로 관내 유통업체 유기마켓(주)(대표 양광열)의 협조로 이뤄졌다.

이서에서 생산되는 누에는 역사성과 천혜의 지형 및 기후조건을 갖춘 특수성, 향토성 등 지역적 장점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최근 웰빙시대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건강식품이다.

작목반에서는 이서 누에가 지역특산품으로 전망이 매우 밝아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홈페이지의 제작이 필요하다고 판단, 작목반원들과의 수차례 토의과정을 거쳐 협의 결정하고, 제작에 따른 비용 등은 유기마켓(www.62market.com)에서 전액 부담 제작했다.

홈페이지에서는 누에제품을 비롯하여 뽕, 오디 등의 상품이 규격별로 전시되어 있으며, 앞으로는 이서에서 생산하는 다른 친환경 농산물들도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현재 이서잠업작목반원은 62농가로 연간 6.1M/T의 누에를 생산하여 농가 자체적으로 판매를 해 왔으나, 금번 홈페이지 개설로 인해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유통망으로 생산 안정화 및 농가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작목반원들은 신용도 제고 및 고정고객 확보를 위해 작목반에 자체 검사원을 두고 고품질의 제품만을 판매하여 전국 명품 특산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화순 이서잠업작목반에서는 관내 공무원 및 유관단체 임직원, 주민을 비롯하여 출향인과 지역출신 기업인들의 많은 참여 부탁과 함께 이서 누에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jnnews.co.kr/news/view.php?idx=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