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공지사항

작성일 : 19-11-12 10:59
*한영대학교 치위생과와 함께하는 유치원 구강보건교육*
글쓴이 : 2275kim
조회수 조회 : 95

여수 한영대학교 치위생과 학과장( 김지우 교수)은 한영대학교 혁신지원센터와 여수 보스턴치과 (김용수 원장)의 칫솔 및 기술지원의 도움을 받아 지난 10월 25일,11월 1일, 8일 (금) 3주에 거쳐 전남 여수에 위치한 미주유치원 (박병곤 원장)에서 유치원 전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한영대학교 치위생과 1.2학년 학생이 구강보건 교육학 시간을 통해 습득한 것을 통해 3주간 팀을 이루어 참여 하였으며 유치원생 5세-3반, 6세-3반, 7세-4반을 대상으로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유치원생들에게 6세 구치에 중요성을 알려주고 재밌는 칫솔질song을 통해 칫솔질의 중요성에 대하여 교육하였고, 멘토링 집중 칫솔질 교육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직접 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치위생과 학생들이 기획하였고, 지도교수의 지도와 선후배의 팀 매칭을 통해 전공분야를 학습하는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강보건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 치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 되었다. 김지우 교수는 “한영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전공실무 능력향상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하여 영역과 대상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담양군, 따뜻한 연말과 밝은 새해 염원하는 성탄트리 점등식
  •  기사 이미지 김철우 보성군수 첫 수매 현장 찾아
  •  기사 이미지 [현장르포] 11월 11일이 무슨 날?
한국농어촌공사 오른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