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영암향교 개교600주년 기념비 제막식 개최 성균관에서도 축하의 메시지와 인성교육추진 노고에 깊은 감사 전해..... 2021-09-16
오병두 obd2001@naver.com

              (사진제공: 영암향교 강동하 의전장의 제공: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진동평영암군수)


  [전남인터넷신문/오병두 대기자] 전남 영암향교(전교 최남호)는 지난 9월 9일 영암향교 교정에서 개교 600주년 기념비 제막식을 가졌다.


  전동평 군수와 강찬원 의회의장,우승희,이보라미 도의원, 노영미 부의장 박찬종,김기천 의원, 김형호 유도회장, 박공심 여성유도회장을 비롯한 많은 유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제막식은 오수근 총무장의의 진행으로 기념비 제막에 이어 일초 박준섭옹의 기념비문 낭독과 강동하  의전장의의 경과보고, 최남호 전교의 인사말과 전동평 영암군수와 강찬원 의장, 김형호 유도회장과 박공심 여성유도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비는 6자 오석 비석에 거북좌대와 용머리로 제작했으며, 비문은 본 향교 원로이신 일초 박준섭(89)옹의 글과 글씨를 새겨 넣었다.


  비문에는 영암의 지형소개와 1420년 세종 2년에 최초로 창건된 후 누번의 외침과 병화 그리고 6.25 동란으로 향교가 전소되고 기록이 소진되는 등 그 동안 수많은 정변의 과정을 겪어오면서도 성현들의 고귀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으로 오늘의 향교 모습으로 갖추어 오기까지의 지난 600년의 역사가 담겨져 있다.


  앞으로도 기념비 건립을 통해 선현들의 고귀한 정신을 이어받아 영암향교가 영원토록 번창해 이어 나가기를 기원하면서 기념비를 건립했다.


 한편 성균관(관장 손진우)에서도 영암향교의 전통문화가치 숭상과 기념비 제막식에 축하하고 인성교육에 노력하는  영암향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