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구례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수료식 개최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 구례군 농업경쟁력 향상 기여 2022-06-30
박성수 jnnews.co.kr@hanmail.net

[구례=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남 구례군은 27일 강소농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은 지난 3월부터 기본교육 1회, 심화교육 4회, 후속교육 6회, 역량강화 교육 6회로 총 17회 70시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총 14명의 교육생들이 수료를 하게 됐다.

 

특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홍보 및 판매에 맞춰 농업인들이 꼭 필요로 하는 내용에 비중을 뒀다.

 

교육생들은 유튜브나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마케팅 운영전략, 농산물 촬영 실습, SNS 콘텐츠 제작 및 편집 등을 배우며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교육을 수료한 강소농 교육생은 “급변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농가경영개선 교육을 마련해준 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며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농가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을 통해 영농규모는 작지만 자립 역량이 있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여 구례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