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주소년원,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와 MOU체결 진로상담 등 지원, 보호소년의 출원 후 사회정착 토대 마련 2022-10-25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전주소년원(송천중고등학교, 원장 장재원)과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이창열)는 25일 소년원 2층 대회의실에서 보호소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의 전국 38개 캠퍼스 및 교육원을 두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공공직업교육대학이며,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취업률 84.8%, 취업유지율 96.4%(21년 대학정보공시)의 우수한 성과로 명실상부한 취업명문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업무협약식 주요 내용은 보호소년에 대한 진학 상담 및 입시정보 제공, 진로체험 프로그램 정보제공 및 지원, 현장학습, 사회견학 등 개방처우 지원이다.

 

이창열 학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특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고, 자신의 역량을 힘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방침이다. 학생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재원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아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 기반 마련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