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읍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 협력기관 간담회 개최 국민공모제 등 사회봉사 집행을 통한 지역 친화적 사회봉사 집행 2022-10-27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정읍보호관찰소, 소장 송용환)는 2022. 10. 27.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등 22개 사회봉사 협력 기관 책임자들이 참석한 「사회봉사 협력 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준법지원센터와 협력 기관과의 엄정하고 투명한 사회봉사 집행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회봉사 집행 애로사항과 집행감독 개선방안 모색 및 원격감독시스템(화상카메라) 시연 등 집행 실무교육,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협력 기관 책임자들은 “평소 사회봉사 집행 과정에서 겪었던 애로사항이 토의과정에서 해소되었고, 사회 전반의 경제적 어려움에 영세농가, 지역 복지관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이 많이 줄었는데, 사회봉사자 지원 덕분에 이웃사랑을 계속 실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사회봉사제도의 취지에 공감하는 뜻을 전하기도 하였다.


정읍준법지원센터 송용환 소장은 “평소 사회봉사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재범 방지에 노력해 주신 협력기관 책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대상자들의 생계활동을 보장하는 탄력 집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협력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