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영암군, 자매우호도시 잇따라 방문, 교류 활성화 UP 대구동구청 및 영등포구청 방문하여 교류 확대방안 논의 2022-11-30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군은 지난 11월 25일과 28일 자매우호도시인 대구 동구청과 서울 영등포구청을 각각 방문하여 우호협력 관계를 다시 한번 다지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군은 지난 25일 대구 동구청에 직접 찾아 자치단체간 교류 재개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특히, 우승희 군수는 윤석준 구청장에게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우호교류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발생 이후로 중단되었던 양 도시의 교류를 다시 활성화하고 추후 우호도시에서 자매도시로 격상할 것을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눈길을 끌었다.

 

군은 구청장과의 환담 후 문화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문화관광 및 먹거리·디자인 업무담당 팀장들이 함께 참석하여 대구 남구 안지랑 곱창골목과 대구 중구의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을 방문, 특색있는 문화관광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이후 28일에는 자매도시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를 방문하여 군수-구청장 환담을 통해 민간‧사회단체 및 공무원 교류 등 우호협력 강화를 제안, 구청 측에서도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구 소속 공무원들의 영암 농촌봉사활동 아이디어를 내놓는 등 자매도시로서의 교류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앞으로도 국·내외 여러 도시 간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여 자치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타시군의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군에 접목시키고, 우리군의 우수한 자원을 나누는 등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