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전주용와초등학교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 진행 2023-05-04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4일(목),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지부장 조자영)는 전주용와초등학교(학교장 심정주)와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 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올해 전주용와초등학교 학생 26명을 선발했다, 발대식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 26명, 멘토 5명, 전주용와초등학교 관계자 2명,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 직원 3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 안내, 임명장 전달, 아동권리 기본교육, 활동 주제 안내, 선서문 작성 순으로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앞으로 전주시 완산구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를 직접 조사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를 토대로 자신이 속한 공동체 및 지역사회에서 아동권리의 증진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정책도 제언할 계획이다.

 

조자영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통해 아동의 목소리로 아동이 직접 필요로 하는 아동 정책을 제언하는 과정이 되기를 바라며 아동권리가 더 향상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심정주 전주용와초등학교장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통해 전주용와초등학교 학생들이 권리의 주체임을 깨닫고 아동이 필요로 하는 개선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4일(목), 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지부장 조자영)는 전주용와초등학교(학교장 심정주)와 함께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발대식을 진행했다./굿네이버스 전북중부지부 제공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