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역협의체 회의 2023-05-27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525일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꿈뜨락에서 장흥군청장흥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위원들과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의무교육단계 미취학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 안내 등 기타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해 행사교육지원공모자격에 학생으로 한정된 지원 대상을 청소년으로 변경하여 학교 안팍의 모든 청소년이 차별받지 않고 골고루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관 단체 및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이 필요다는 안건등이 나왔다.

 

한편 센터(센터장 김은주) 2(지도자 1청소년 1)이 전남경찰청장으로부터 2023년 청소년의 달 청소년 선도 보호 지도자모범청소년으로 선정되어 오는 5월 31일 표창장을 받을 예정으로 계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개선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취업·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현재 검정고시 대비반문화체험 활동대학진학지도자기계발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그램등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061) 863-1318 에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