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보통합, 우리 강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만남 강진교육지원청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관리자 간담회 2023-11-23
김상봉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1월 21일(화) 강진읍 일원에서 관내 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업무관리자 5명과 함께 유보통합 기반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 다가오는 유보통합 본격 시행에 앞서 지역 내 관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 모인 어린이집 업무관리자들은 현장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현안 과제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래포를 형성하고 원활한 보육 관련 조직 이관 기반의 한 축을 마련해 보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했던 어린이집 관계자는 “ 누구보다 빠르게 미리 현장을 파악하고 대책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는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의 수고와 노력에 대해 감사드린다. 유보통합에 대해 유치원과 보육기관들의 간 고민의 방향이 다르고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과제들이 많지만 궁극적으로 우리 강진의 아이들을 잘 키워나가기 위한 진통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상황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리 강진의 아이들을 잘 키우기 위한 미래에 대해 함께 심도있게 고민하고, 설계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강진 내 안정적인 유보통합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