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마음테라피 요가, 예술 심리학 4월 강좌 열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참조 2024-03-21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월에 성인대상 마음테라피 요가, 마음으로 풀어내는 예술 심리학 강좌가 열린다.

 

명상과 소통 마음테라피 요가는 정서안정 및 소통 향상, 체력 강화를 위한 강의와 요가 명상 수련 강좌이며 뇌과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상을 통해 이를 조절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24.04.24~05.22(총 4주) 매주 수·금요일 10:00~11:50이다.

 

김정희 강사는 브레인 트레이너이며 명상지도자로서 오랜 경험으로 참가자들의 변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주)와이즈 웰니스에서 체조 지도, ㈜단월드에서 체조. 호흡. 명상 지도를 하였다.

 

마음으로 풀어내는 예술 심리학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미술로 표현하며 자기인식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찾아가는 미술치료 프로그램이며 미술 치료를 통해 자기 수용, 자기 격려, 감정 정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자신을 더 깊이 있기 이해하고, 자기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한다. 교육기간은 24.04.24.~06.12(8주) 매주 수요일 14:00~15:50이다.

 

임상심리사 조세화 강사는 리네아스토리 대표로 한우리 정보 문화센터에서 힐리 드로잉, 우아한 청년들에서 잡크래프팅 과정 미술 심리교육, KBI그룹에서 직급별 마음관리 교육, 롯데 백화점 전지점 직원 대상 미술 심리 프로그램, 현대 자동차 브랜드 마케팅 본부 팀 시너지 과정, (주)더봄 컨설팅에서 대학생 및 교직원 미술심리교육 등을 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