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보테니컬 아트, 우쿨렐레 교실 5월 강좌 열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참조 2024-04-12
임철환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에 성인대상 보테니컬 아트, 우쿨렐레 교실 강좌가 열린다.

 

보테니컬 아트는 꽃의 형태를 관찰하고 이해하며 그려 봄으로써 데생력을 높인다. 보테니컬 아트를 이해하고 그려봄으로서 꽃의 생김새와 색의 그라데이션을 표현해 본다. 교육기간은 24.05.07~05.28(총 4주) 매주 화요일 10:00~11:50이다.

 

기주현 강사는 작가 10년, 강사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다양한 연령층(성인, 청소년, 아동, 노인)과 다양한 기관에서 강사 활동을 하였다. 쌍문3동 주민센터, 삼각산동 주민쎈터, 창2동 지역아동센터, 아름다운 대안학교, 창동 어르신 문화쎈터, 창2동 노인대학 등에서 보테니컬 아트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강의하였고 노벨과 개미, 웅진그룹, 한솔교육, 대교, 프뢰벨, 세광출판사, 두란노, 시사영어사, 재능교육, KBS, 금성출판사, 삼성출판사 등에서 동화 일러스트 작업을 하였다.

 

알로하, 우쿨렐레 교실은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우쿠렐레를 연주해 보며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일상의 힐링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진다. 하모니를 이루는 합주는 이웃과 어우러져 앙상블을 이루는 마음을 기른다. 음악 연주, 합주 등 예술 교육은 이렇듯이 지치고 힘든 현실에 위안이 된다. 교육기간은 24.05.07.~06.25(8주) 매주 화요일 14:00~15:50이다.

 

김은화 강사는 러시아 빼제르부르크 국립음대 컨서바토리 수료하고 아다지오 오케스트라 단장, 비르투오소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장, 삼성중학교, 미성중학교 챔버 오케스트라 지휘, 관악구청 청년 문화존 사업 청년 오케스트라, 강감찬 복지관 음악강사 등을 하였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아산문화재단, 광주문화재단, 서울시, 관악구 등 공연예술기획 공공기관 공모당선으로 수차례 공연 예술과 축제를 주최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