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전-산업부, AMI 데이터 활용 新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국민이 직접 제안하는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로 에너지 신사업 활성화 2024-05-22
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전KDN이 후원하는 「대국민 AMI 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5월 22일(수)부터 7월 19일(금)까지 시행한다.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전력계량 시스템)는 양방향 통신망을 이용하여 전력사용량, 시간대별 요금정보 등의 전기사용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전기 절약과 수요 반응을 유도하는 지능형 전력 계량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AMI 인프라 기반으로 생성되는 실시간 전력량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국민들이 직접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임. 한전은 다양한 분야의 연계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에너지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 국민 편익 제고 △ BIZ 모델 개발 2개 부문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개인이나 단체 구분 없이 누구나 한국전력 홈페이지 및 E-mail(biz-ami@kepco.co.kr) 접수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방법 : 한전 홈페이지(home.kepco.co.kr) 접속 → 홍보센터 → 공모전(KEPCO CROWD)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개인이나 단체에는 산업부 장관상, 한전 및 한전 KDN 사장상이 수여되고 총 9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TAG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