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나주영재교육원, 미래 인재의 성장 현장 학부모 공개수업 열려 직접 보고 느낀 창의 탐구 현장, 학부모와 함께 경험하다 2025-05-21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 영재교육원에서는 지난 5월 13일과 20일  「2025. 나주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개 수업은 75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 수학, SW, 인문 분야의 5개 반 5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6학년 과학수업 광경 학부모 공개수업(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공개 수업은 영재교육원에서 실제 진행되는 수업 모습을 학부모들에게 공개하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영재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수업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는 기회로 삼았다.


5학년 수학수업 광경

공개 된 수업 내용은 ▲수학 귀신 게임으로 약수 익히기 ▲달 지형 관찰하고 월면도 만들기 ▲나만의 미래형 바이러스 모형 만들기 ▲앱디자인와 앱코딩 ▲모션인식과 빅데이터 ▲파스칼과 함께하는 확률 등 8개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6학년 SW 공개수업 광경

공개 수업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영재교육원 활동을 직접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친구들과 함께 협동심을 가지고 탐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매우 기특하고 대견했다. 앞으로도 영재교육원에서의 다양한 교육 활동이 기대된다.”며 학부모로서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5학년 SW  공개수업 광경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나주영재교육원 공개수업은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우리 영재교육원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수업을 통해 나주영재교육원은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나주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