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나주교육지원청, 작은학교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운영 학생 맞춤형 성장 사각지대 제로 프로젝트 일환, 중3 대상 1:1 진로진학 상담 2025-09-04
강계주 igj2668@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나주형 진로진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1 진로진학 상담 광경(이하사진/나주교육지원청 제공)

특히, 지난 9월 1일과 3일에는 학생 맞춤형 성장 사각지대 제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은학교 찾아가는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의 날’을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상담은 스마트종합검사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진로설계유형 ▲직업유형 분석 ▲추천 직업 탐색 ▲고등학교 전공 및 계열 안내 등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었다. 또한, 학습유형검사를 병행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성격과 강약점을 파악하고, 학습 동기 강화, 학업 스트레스 대처 방법, 학습 전략 유형 보완까지 실질적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받았다.

  

상담은 1인당 약 50분간 1:1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상담자는 나주 관내 진로상담교사로 운영해 진로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작은학교를 직접 찾아가 상담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소규모 학교 학생들도 놓치지 않는 맞춤형 진로교육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었다.


  

한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은 작은학교 학생들에게도 놓치지 않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개별의 특성과 진로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성장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