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나이에 상관없이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정희원 박사 강연 성황 2025-10-17
유길남.서성열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10월 16일 학생 및 지역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사계절 인문학(3회차, 가을) 정희원 박사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노년내과 전문의이자 서울시 건강총괄관인 정희원 박사는 <느리게 나이드는 습관: 저속노화>을 주제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전했다.

 

이날 정희원 박사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노화를 바라보는 관점과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변화시켜 삶을 긍정적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려운 의학 지식 대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식단 구성법, 운동 습관 등 디양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지역민은“한 살이라도 더 젊을 때 노화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요한 내용을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 됐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생활 속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계절 인문학은 계절별·주제별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과 음악 공연이 함께하며, 올해 총 4회 중 3회 운영됐다. 다음 회차는 △겨울(12. 4.) 이호선 교수의‘인생 숙려 기술, 21세기 가족소통의 새 기술’강연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